준비하는 사람이(엄마) 편해야 한다. - 최고의 효과를 걷을 수 있는 활동 연구, 독후 활동 끝나고 치울게 많으면 쉽게 지친다.
-자신을 갖는다.
-열린 마음으로 아이를 대한다.
-그림책 공부는 적당히 한다-많이 하면 3H 가 불편하다.(엄마, 아이, 책의 마음)-아이에게 많은 것을 알게 하고자 책장을 쉬이 넘기지 못하는 엄마, 빨리 다른 페이지를 보고 싶어 짜증이 나는 아이, 그 사이에서 책은 책장이 찢어지기 일수)
-동화책 권수에 연연하지 말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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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을 보고 나도 호기심이 일었던 첵으로 기억된다. 채인선 작가의 그림책
![]() |
김밥은 왜 김밥이 되었을까? - ![]() 채인선 글, 최은주 그림/한림출판사 |
편식이 주제인 책에 잘 어울리는 손유희.
(난 토마토 절대 안 먹어 등)
편식은 안 돼 !
오물오물 내 입은
주는 대로 잘 먹지요
미역, 멸치, 김
뼈가 튼튼해진대요.
오이, 당근, 시금치
키가 쑥쑥 자라요
오물오물 내 입은
주는 대로 잘 먹지요
김밥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. 내가 처음 먹어 본 김밥, 내가 직접 싸 본 김밥, 김밥 종류 등등
김밥에는 야채가 왜 많이들어있는지 이야기 해 본다.
책 표지에 있는 돼지들의 색깔이 왜 다른지 상상해 본다.
김밥과 연관지어 생각하는 친구들도 있긴 하다.
중반에 나오는 괴물 덕분에 아이들이 책을 더 좋아하는 것 같았다.
책의 한 장면을 퍼즐로 만들어 맞춰보고
골고루 먹는 돼지를 색칠해 준다.
아이들 각자가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 퀴즈를 내어본다.
☞퍼즐을 완성하세요
손을 많이 쓰면 생각주머니가 커져요.
골고루 음식을 먹은 돼지들은 어떤 색으로 변했을까요?
(돼지그림을 그리고 색칠하게 한다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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